코로나 바이러스 상황

전 세계 오늘 날짜  4월 13일 통계로 현재 확진자 1,930,780 사망자 120,450 명이다.

 

미국은  583,594 확진자 케이스가 발생했고  23,649 명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사망 했다. 
미시간은  25,635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기록 되었고 1,602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워싱턴 주 워싱턴 주립대에서 운영하는 보건 관계 사이트에서는 현재 6월 1일 기준으로
미국 전체 사망자는 68,841명이 나올 것으로 보고있다. 이는 3월 중순 10만에서 18만 사망자를 예상한 것과는
크게 다르게 최근 사망자 예상도가 낮아지고 있다.  이는 좋은 현상으로 보여지는데 미국 거의 많은 주가 주정부
 행정 명령을 발효해서 사회적 거리두기와(6피트) 자가격리 명령(전체 주 시민 국가 기간산업 외 모든 직장 폐쇄 및 모임 중지명령등)의 강력한 역병 창궐을 막는 조치를 취함에 있어 사망률은 하루 하루 낮아 지고 있다.

CDC 한글 미국내 사례 최근 업데이트 

https://korean.cdc.gov/coronavirus/2019-ncov/index.html

미시간은 지난 4월 13일 저녁 12시를 기해 2020-47  주지사 행정명령 발효
(https://content.govdelivery.com/attachments/MIEOG/2020/04/13/file_attachments/1426444/EO%202020-47.pdf)
*미시간 운전면허증, 자동차 등록증 만료 시효 3월1일-5월31일까지 만료된 부분을 연장,
6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모든 벌금을 면제된다.

*아울러 지난 4월 9일11:59분에 발효된 2020-42에는 

미시간 코인 런드리와 세탁소 관계 직원을 기간 산업 일원으로 채택, 일을 계속 할 수 있게 발표했다 아래는 2020-42행정명령 조항이다.

  1. 9.For purposes of this order, critical infrastructure workers also include:
    g. Workers at laundromats, coin laundries, and dry cleaners.

로컬 채널4 뉴스에 의하면 지난 11일 크로거 4개 지점에서 매점 직원4명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Northville, located at 425 North Center; Troy, located at 3125 John R; Grosse Pointe, located at 16919 Kercheval;
and Livonia, located at 30935 Five Mile Road.)

또한 대형 그로서리 체인 마이어 매점에서도 사망자 나왔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미주지역 최초로 코로나 바이러스 영상을 내보낸 박문재 의학박사( 전 오클랜드 부총장)는 현재까지도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면서 밖에 나갈때 꼭 주정부에서 명령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하면서 N95 마스크가 시중에서는 그래도 효율성이 있다고 생각하는데100% 방어는 불가능하다고 본다면서 개인적으로 그 안에 의료용 거즈 2겹 정도 더해서 마스크를 하면 좋을 것 같고 불필요한 운전이나 거리 행보는 코로나바이러스 역병 안정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전염병 관리소 현재 라이브 업데이트를 주목하고 각 주에서 발효된 행정명령을 따라야 한다. 요즘 미주지역에서 행정명령에 대한 관계 기관들이 매우 심각하게 구류와 벌금을 부과하고 있다는 점을 유념하고 또한 각 커뮤니티에서 인종차별이 심하게 나타나고 있어 우려하고 있다.

미국은 입국절차를 강화하고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오는 여행자들을 불입국 조치를 한 상태이니 미국을 방문하는 동포들은
각 나라 미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 미리 문의 하거나 웹사이트를 방문 정보를 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미국 또한 모든 입국자에게  14일 자가격리를 하고 대부분 모든 주가 자가 격리 명령이 이미 발동돼 있다. 따라서 미국에 입국해서 비지네스를 위한 미팅이나 모임이 금지되어 있어 각 주의 현재 행정 명령을 유심히 볼 필요가 있다.

한국은 해외에서 입국하는  모든 자국민 포함 모든 입국자가 검진을 받아야 하고 음성인 경우라도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이를 어길시 고발과 체포되거나 격리후 추방된다.

미국 백악관은 다음달 초 점진적으로 규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지만 의학 전문가와 각 주 정부 주지사는 불가능 할 것으로 보고있어 주와 연방정부간 마찰이 예상된다. 각 주에서는 경제보다 주 시민의 생명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주장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미시간 주에서 최근 발효된 임시 행정 명령에 한인들이 많이 종사하고 있는 세탁소에 직원들이 일을 할 수 있게 되었지만 많은 관련자들은 근무와 영업을 꺼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화 인터뷰에서 나타났다. 많은 회사에서 정상적 영업은 아예 불가능한 상태이다.
일단 모든 직장이 폐쇄된 시점에서 집에서 근무 하는 직장인은 드레스 코드가 파자마로 전환되고 집밖을 나갈 수 없기에
영업은 불가능 할 것으로 보고있다. 

또 한가지는 미국에서 건물주와 월세 면제에 대한 교섭할 조건이 없어지기에 우려하고 있다.  최근 한국발 착한 건물주 세입자 월세 면제관련 보도를 통해 미국도 연방정부 영세업자 도움기부를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있으나 매우 미약 하거나 세금 보고 절차 미숙으로 해당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더구나 손님도 없는데 영업을 한다고 열어놓으면 영업시간 때문에 그나마 선처를 요구 할 수 있는 월세 감면 요청도 못한다는 우려도 있다고 미시간 리브노이즈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는 동포가 전해왔다.

한인업주들은 이구 동성으로 미국 정부로부터 SBS 와 재난 구조에 대한 기금을 요청하는 자세한 안내가 한인동포들에게 시급하게 필요하다고 한다.

아울러 종교 단체와 사찰은 주정부 행정명령에 대한 일환으로 라이브 영상을 통해 종교의식을 거행하고 있고
미시간 장로교회(신효철 목사) 같은 경우에는 최초로 의사와 간호사를 위해 N95 마스크와 가운, 장갑등을 버만 병원에 기부하고 교회에서 마스크를 만들어 사회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와 해외 동포의 모범이 되고 있다.

미국 CNN방송은 소수 남부 미국교회에서 주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명령에도 종교 자유를 이유로 교회 모임을 갖고 예배를 진행함으로
교회 일원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사망하고 심지어는 목사도 사망하는 등 개념이 없이 행동함으로 교회 성도와 본인과 위험에 빠뜨리는 현장을 전했다.

또ABC 뉴스는 어떤 교회에서는 6피트 거리두기를 안하면 6피트 땅속에 들어갈 수 있다(사망해 땅속으로 묻힐 수 있다) 는 교회 싸인을 보여주고, 뉴욕 제일 큰 성당은 성당 자체를 코로나 바이러스 병원으로 사용하게 했다고 전했다.

많은 의학자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안정권을 5월 상순으로 보고 있지만 워싱턴  주 주립대학 보건 전문가들은 8월 4일까지로 잡고 프로젝트를 내고 있어 5월도 불투명한 상태이다.

모두가 지켜야 할 수칙

삽화: 물과 비누로 손 씻기

손을 자주 씻으세요

  • 손씻기 손을 물과 비누로 20초 이상 자주 씻고 특히 공공 장소를 방문했거나 코풀기, 기침, 재채기 후에는 꼭 씻어야 합니다.
  • 물과 비누가 없는 경우 알코올이 60% 이상 함유된 손 소독제를 사용하세요. 손 표면 전체에 바르고 건조한 느낌이 들 때까지 양손을 비비세요.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마세요 .
삽화: 집에 격리된 여성

밀접 접촉을 피하세요

  • 일부 무증상자도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천으로 만든 마스크 착용자

천으로 만든 마스크로 입과 코를 가리세요

  • 아픈 증상이 없더라도 COVID-19를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식료품점에 가거나 기타 필요한 용무를 위해 공공장소에 나가야 할 때는 누구나 천으로 만든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 2세 미만 아동, 호흡 곤란 증세가 있는 사람, 또는 의식이 없거나 타인의 도움 없이 혼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없는 사람에게는 마스크를 씌우지 말아야 합니다.
  • 천으로 얼굴을 가리는 것은 자신이 감염되었을 경우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입니다.
  • 의료진을 위한 마스크는 사용하지 마세요.
  • 다른 사람들과 6피트 거리두기는 계속 실행하세요. 얼굴을 마스크로 가리는 것으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

상세 정보: 천으로 만든 마스크

기침할 때 입을 가리는 여성

기침과 재채기할 때는 가리세요

  • 소수의 사람들과 사적으로 모인 자리에서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을 때에서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언제나 휴지로 입과 코를 가리거나 팔꿈치 안쪽에 대고 하셔야 합니다.
  • 사용한 휴지는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 즉시 물과 비누를 사용하여 적어도 20초 동안 손을 씻으세요. 물과 비누가 없으면 60% 이상의 알코올이 함유된 손소독제로 손을 닦으세요.
카운터 청소

청소 및 소독

  • 자주 만지는 표면은 매일 청소하고 소독하세요. 여기에는 테이블, 손잡이, 전등 스위치, 조리대, 손잡이, 책상, 전화기, 키보드, 화장실, 수도꼭지 및 싱크대 등이 포함됩니다.
  • 표면이 더러우면 청소하세요: 소독하기 전에 물과 세제 또는 비누를 사용하여 청소하세요.

소독하기
가장 일반적인 EPA 등록 가정용 소독제를 선택하시고, 표면에 적합한 소독제를 사용하세요.

소독제 옵션: 

  • 가정용 표백제 희석.
    표백제 용액을 만들려면 다음 재료들을 혼합합니다. 
    • 물 1갤런당 표백제 5 테이블스푼 (1/3 컵)
      또는
    • 물 1쿼트당 표백제 작은 숟가락으로 4개
    사용방법 및 적절한 환기에 관한 내용은 제조업사의 지침을 따르세요. 제품 유효 기간이 지나지 않았는지 확인하고 가정용 표백제를 암모니아 또는 다른 세제와 혼합하지 마세요.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가정용 표백제를 제대로 희석하면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적입니다. 
  • 알코올 용액.
    최소한 70%의 알코올이 포함된 용액을 사용하세요.
  • 기타 일반적인 EPA 등록 가정용 소독제. 
    EPA 승인 신종 바이러스성 병원체 pdf icon[7 페이지]external icon관련 제품은 살균이 어려운 바이러스에 대한 데이터를 근거로 보면 코로나19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든 청소 및 소독 제품에 대한 제조사 지침(예: 농도, 적용 방법 및 접촉 시간 등)을 준수하세요.

About wkpost 83 Articles
World Korean Post TV-News Point Director/Producer/Writer News Reporter David Shin World Korean Post Michigan Korean Times LLC. PO Box 80821 Rochester, MI 48308-0821 Phone: 248-342-8003 admin@wkpost.com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