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문재 박사 의학 상식 수퍼 박테리아편

박문재 박사 의학 상식 수퍼 박테리아편

(롸체스터=미시간 타임즈) 정리=David Shin 기자

수퍼 벅(박테리아)은 일종의 균 종류로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이 균을 죽이는 항생제가 없으므로 발효되어 많이 퍼져 나갈수 있다. 항생제 면역성이 강하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면역학적 큰 문제가 될 수있어 의료계에서 관심있게 관찰하고 있는 균이다.
지금 현제는 인도에서 시작 캐나다, 미국의 몇 군데 일리노이주, 메사츄세스,캘리포니아 주에서 발견된 예가 있으나 아직 널리 퍼지지는 않았다.
개인적인 생각은 미국에서 이 균을 배양해서 새로운 항생제를 만들거나 기존의 항생제를 여러가지 복합해 투약을 하면 제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러한 수퍼 박테리아가 생긴것은 처음이 아니고 결핵균(폐결핵균)이 항생제에 잘 듣지않는 경우로 3-4가지 약을 합해서 써야만 하는 결핵균이 나온 경우도 있다.
결핵균은 특히 중국,북한에 많이 전염되어 있어 환자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다. 지금 의학계에서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를 하고 있다

박문재 내과
811 Oakwood Dr. #201
Rochester, MI 48307
전화 : 248-656-0177

 미시간 코리언 타임즈 
WKPost.com 제작
 PD:David Shin 
PD: Sarah Shin

About wkpost 74 Articles
World Korean Post TV-News Point Director/Producer/Writer News Reporter David Shin World Korean Post Michigan Korean Times LLC. PO Box 80821 Rochester, MI 48308-0821 Phone: 248-342-8003 admin@wkpost.com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